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11월 10일까지 관내 병원? 의원, 약국 717개소를 대상으로 온라인 자율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의약업소 개설자에게 자율성과 책임성을 부여해 법령 위반사항을 자체적으로 점검하고 시정하도록 함으로써 의료사고 예방 및 안전한 의약품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점검 사항…

광주광역시 서구갖광주광역시 서구가족센터’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오는 10월 12일까지 위탁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광역시 내 소재하는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

광주광역시 서구가 지난 25일 광주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치매환자들의 하절기 야외 활동 감소로 인한 인지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8~9월 두 달간 ‘스포츠 스태킹’프로그램을 매주 월·수요일 운영했으며, 이번 대…

광주광역시 서구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에서 주최한 2023 베터투게더 챌린지 ·대한민국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공모전’에서 ‘우수사례 10선’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민의 행복.건강 지수를 높여주는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장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생교육원 및 평…

광주를 대표하는 가을축제인 ‘제8회 광주서창억새축제’가 내달 6일 개막한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의 약속’을 주제로 10월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영산강변(극락교~서창교) 일대에서 서창억새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기존의 무대 집중형 행사에서 탈피해 극락교에서 서창교에 …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23일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놀이환경진단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시민조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서구는 지난 한 달여간 우리 지역 아동과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어린이 놀이터 55개소의 놀이환경을 진단해 줄 시민조사단‘놀이터 의사’공개…

광주광역시 서구의 다양한 치매정책들이 우수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서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치매인식개선사업 공모전’ 2개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으며, 광주광역시치매센터가 주최한‘민관협력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추진된 보건복지부 공모전…

광주광역시 서구가 추석을 앞두고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3개 분야 37개 과제로 구성된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서구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장기간 명절연휴가 예정된 만큼 재난, 청소, 교통, 의료 등 11개 상황반 총 216명의 인력으로 구성된 ‘…

광주 서구는 23일 오후 하정웅미술관 잔디밭에서 ‘폴 인 러브(Fall in Love)’ 가을힐링음악회를 개최하고, 인기배우 양미경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팬텀싱어 출신 가수 곽동현, 최용호 듀엣 공연 등 품격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21일 소상공인을 위한 SNS서포터즈 14명을 위촉했다. SNS서포터즈는 12월 20일까지 권역별 팀을 나누어 ▲스마트폰 활용 SNS 온라인 홍보 ▲골목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제공 및 의견 공유 ▲골목상권 권역별 네트워크 조성 및 상권 정보 공유 ▲중앙정부 및 지자체 소상공인 정책사업 안내 등의 활동을 펼…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21일 서구청 3층 나눔홀에서 물가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한 물가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물가대책위원회는 최근의 물가동향과 서구의 물가안정대책 추진상황 및 수산물 소비촉진 대책 등을 공유하고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책 제안과 실행 방안에 대해…

유명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호남 대표시장인 광주 양동전통시장의 얼굴이 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22일 양동전통시장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를 위해 홍윤화?김민기 부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구는 지난 5월 양동전통시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K-관광마켓 공…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27일까지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일상돌봄서비스 사업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 돌봄·가사 서비스, 식사·영양관리, 심리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질병·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만4…

아주 특별한 힐링음악회가 가을밤 서구민을 찾아온다.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23일 오후 7시 하정웅미술관 잔디밭에서 ‘폴 인 러브(Fall in Love)’를 주제로 가을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음악회는 드라마 ‘대장금’에서 한상궁으로 열연했던 인기배우 양미경씨가 진행자로 나서고, ‘아시아…

광주광역시 서구가 생명의 소중함과 삶의 가치를 되새겨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생명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사람을 더하세요’라는 주제로 20~21일 이틀간 서구청 청사 로비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상담존 ▲자살예방 정보 및 사업홍보 영상 송출 홍보존 ▲정신건강 힐링프로그램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