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진도군과 진도경찰서,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지사, 진도군노인복지관, 진도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한전MCS(주)진도지점, 진도군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8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군은 업…

진도군이 최근 겨울배추 기계화 표준재배모델 현장실증 연구시작을 알리고 배추 정식 시연회를 열었다. 지산면 앵무리 일원에서 열린 시연회에는 공동연구기관인 한국농수산대학, 전남농업기술원, 진도군농업기술센터, 현대농기계, 에이치엠에스, 진도큰집 등의 관계자와 농업인 5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실증 연구는 강원…

진도군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진도군과 진도경찰서,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지사, 진도군노인복지관, 진도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한전MCS(주)진도지점, 진도군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8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군은 업…

진도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전국 최초로 전복 양식어가 생산장려금을 지급했다. 생산장려금은 최근 전복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전복 양식어가의 경영 부담 완화를 통한 어가 소득 보전을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관내 전복 양식어가로, 가두리시설 면적당 일정금액…

진도군이 최근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서 ‘추석맞이 진도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진도군과 사)한국수산업경영인진도군연합회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진도에서 직…

진도소방서는 군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출동을 위해 운영 중인 ‘119안심콜 서비스’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사전에 입력된 환자의 정보를 활용해 구급대원들이 미리 질병·특성을 알고 신속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또한 사전 등록된 보호자에게 환자 병원 이송 상…

진도소방서는 오는 2024년까지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 2개소에 화재안전조사와 피난·대피 훈련 등 화재 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의료기관에서의 화재사고는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며,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이와 같은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에도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 …

진도군이 제11회 보훈가족 한마음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보훈가족 한마음 어울마당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 가족의 명예와 자부심을 높이고 보훈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지난 23일 군내면 녹진 주말장터에서 7개 보훈단체 회원과 군민 2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진도군보훈단체협…

진도군이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읍?면 민관협력체계의 역할과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복지사업의 구성원이…

진도군이 마을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C형 간염 항체 전수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전수 검사는 C형 간염 항체 유무를 확인하는 신속 진단 키트를 활용한 1차 진단에 이어, 그중 양성자 확진 판정을 위한 HCV RNA 양성자 유전형 검사를 전문 검사기관에 의뢰했다. C형 간염은 국가검진 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무증상에 백…

진도군이 지난 21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사)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식은 해양 안전 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의 전문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진행됐다.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선박 비…

진도군이 농?어촌 인력난 해결을 위해 21일 필리핀 산타리타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 체결팀을 구성, 필리핀 산타리타군에 파견해 현지 실사와 함께 계절근로자 도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리핀 산타리타군은 진도군의 선발조건에 맞춰 선…

진도군이 최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 Zero!!’, ‘고독사 없는 진도!!’, ‘모두가 행복한 진도!’ 라는 주제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명량대첩축제장과 진도읍 5일 조금시장에서 진행했다. 축제장과 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내용이 담…

진도소방서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화기는 화재 초기 시 사용하면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위력을 발휘하고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경보음 발생으로…

K-water 진도수도지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19일에 직원들의 성금 260만원으로 진도미 10kg 80포대를 구매하여 지난 1년 동안 단수가 발생했던 41개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쌀과음용용 수돗물 병물박스를 전달했다. K-water 조재창 지사장는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