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이 호국정신 함양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호국순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도중학교 학생과 교사, 보훈단체협의회 회원 등 150여명이 국립임실호국원을 방문했다. 국립임실호국원에서 의전 도열 현충탑 참배와 묘역순례 호국전시실 관람 등 호국원 소개 안보 강의 등 학생들이 애국…

진도군이 연말까지 하반기 세외수입 집중 정리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세외수입 체납액은 26억 2천만원으로 체납액이 매년 누적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연말까지 징수기간으로 설정하고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한다. 현수막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건전한 납세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질적인 고액·상습…

진도군이 전라남도 주관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진도노인복지관이 공공, 민간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 동시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관리 사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

진도군 농업기술센터가 농업 신기술 보급을 위한 ‘원예작물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는 진도군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작물의 다변화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농업인과 관계공무원 80여명이 참석했다. 농가 우수 시범사례로는 진도읍 김길섭 농가가 참여해 “기존 딸기 재배 보다 노동력과…

진도군이 올해 하반기 장학생 431명을 선발해 장학금 3억3,030만원을 최근 지급했다. 진도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올해 장학금 지급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2022년 하반기 학업성적·특기·보배사랑 장학생’을 선발했다. 대상은 성적 우수 중·고등·대학교 장학생과 예체능 특기자, 다자녀가정,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진도군이 노령 진도개를 대상으로 진도개 복지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22일 진도군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선진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예산 6,000여만원을 투입, 노령견을 대상으로 진도개 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진도개 복지 지원사업은 농가 방문 현지 확인 등 진도개 실태조사 용역 자…

진도군 고군면에서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된 보일러실 출입문 교체 등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최근 실시했다. 고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주관으로 노후된 보일러실 출입문 교체와 전선 정리, 외벽 페인트 작업 등 어르신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회원 20여명이 구슬땀을 흘렸다. 고군면 복지기동대 대원…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2023학년도 대입 수학능력평가 시험이 종료되어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해남과 진도를 가로지르는 이색 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달콤한 수험표 할인 수능 이벤트를 오는 2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대입 수학능력평가 수험생들은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수험표를 제시하…

김희수 진도군수가 지난 21일 진도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5회 진도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 주요 성과,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 등을 밝혔다. 김 군수는 “국내 경제가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과 쌀값 폭락. 고령화, 인구감소, 지방소멸 등 희망보다는 걱정이 많은 해였지만, 모든 문제의 답은 …

진도군이 올해 하반기 청년 창업스쿨을 오는 12월 2일까지 실시한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진도군 거주 49세 이하의 청년들이 대상이며 지난 14일 개강했다. 주 2회 청년센터에서 실시되는 교육은 창업마인드 함양 아이템 발굴 소비자·시장 분석 요령 창업 우수사례 공유 등 창업에 필요한…

진도군립민속예술단 상임단원인 한홍수씨가 코오롱그룹 산하 오운문화재단 우정선행상 본상을 수상했다. 본상 수상자 한홍수씨는 19년간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국악 교육 봉사를 꾸준히 해왔다. 진도군립민속예술단 상임단원으로 활동하는 있는 한홍수씨는 ‘명도복지관’,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목포광명원장애…

진도군 고군면 적십자봉사회원 10여명이 최근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소외계층은 최근 사망한 배우자의 오랜 간병 생활로 건강이 악화되어 고군면 적십자봉사회가 어르신에게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태복 회장은 “앞으로도 고군면 어르신들이…

진도군이 일반 음식점 400여명의 영업주를 대상으로 식품위생·친절교육을 실시한다. 17일 진도군에 따르면 쏠비치 진도를 비롯 진도항↔제주항 취항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22일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른 일반…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진도군민들이 장학금 3,9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대신기업 대표 하기성 1,500만원 진도군립민속예술단 단원 한홍수 1,000만원 우리종합기술 대표 윤지현 1,000만원 의신면 사천리 청년회 100만원 조은컴퓨터 대표 이일교 100만원 길성이앤시 대표 윤양실 100만원 신한시스템…

진도군이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간소화 진행된 안전한국훈련은 올해는 민·관·군·경 합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진도군은 훈련에 앞서 지난 9일 진도소방서 진도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