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3일 봉강초등학교에서 치매 안전망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치매 환자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해마다 증가하는 치매 노인의 실종 발생 예방과 실종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동사무소에서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황혼의 미(美), 감동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촬영한 사진은 보정작업을 거친 후 액자로 제작해 전달될 예정이…

광양시는 매실 수확철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고령농가, 영세농가, 장애농가 등 봄 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대상으로 농촌일손돕기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광양은 매실의 주산지로 전라남도에서 매실 생산량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지난겨울부터 잦은 강수로 인한 일조량 감소와 개화기 이상저온으로 매…

광양시가 2023년도 항공사진(정상영상)을 국토지리정보원으로부터 받아 광양시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를 완료하고 22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공간정보는 2023년 3월부터 4월까지 지역 내를 항공사진(정사영상)으로 촬영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하는 것이다. 시 홈페이지 생활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23일 '장애물 없는 광양 만들기'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포스코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5. 23.~31.)를 맞아 중마장애인복지관에 5천만원을 후원하면서 이뤄졌으며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정상경 포스코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이 참석했…

광양시는 올해 메이커스페이스 3차 교육 수강생을 오는 6월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광양청년꿈터 옆에 위치한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에서 시민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메이커(Maker) 교육을 통해 디지털 장비 기초 교육과 장비 활용 작품 제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3차…

광양시는 한의학박사로 25년 경력의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인 ㈜메사코사 복영옥 대표가 개발한 유기농 매화수 화장품 3종을 올해 4월 이탈리아 수출계약에 이어 헝가리 화장품 판매 업체 ‘PLANET DESIGN BT’와도 5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광양시 소재 ㈜메사코사에서 체결한 수출계약식에는 ㈜메사…

광양시는 성황스포츠센터를 학교 증축공사로 운동장 사용이 어려운 성황초등학교의 체육활동 및 체육대회 진행을 위한 공간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성황초등학교는 성황·도이지구 인구 유입으로 학생 수가 증가해 6학급에서 30학급 이상의 대규모 학교로 전환하고자 그린 스마트스쿨 증축공사를 실시한다. 이 공사는 2…

광양시는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연 숲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2022년 ‘성황 걷고 싶은 도심 숲길’ 조성을 시작으로 2023년 광양읍 ‘서산 걷고 싶은 숲길’을 조성했다. 올해는 광양읍 우산공원에 자연 친화적인 여가 공간과 환경 훼손이 적은 ‘걷고 싶은 숲길’을 …

장마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재난 · 재해를 대비해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지역 내 19개소 배수펌프장에 대한 시설물 점검 및 펌프 시험가동 등 일제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도심지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피해 위험이 가중되고 있어 배수펌프…

광양시보건소,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13일 월요일 13시부터 16시까지 센터 앞 주차장에서 「행복을 파는 프리마켓」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복을 파는 프리마켓」은 지역주민 및 자원 봉사 단체들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행사로 건강생활지원센터 홍보 및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관…

광양시가족센터는 지난 14일 교육 봉사단체 교육나누리로부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청소년을 위해 도서 1,000권을 나눔 받았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도서들은 양육자와 아동·청소년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육아 나눔터(10개소)에 나누어 비치될 예정이다. 이번 도서를 나눔한 ‘교육나누리’단체는 교육이…

광양5일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성공적 마무리에 이어 디지털전통시장 선정 등 연이은 공모사업 추진으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다. 광양시는 지난 21일 경상북도 전통시장 상인과 담당 공무원 등 120여 명이 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광양5일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상인연합회는 매년 전통시장…

양시는 공공청사 14개소에 야간 시인성 확보 및 시민 안전을 위한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설치 장소는 시청사, 의회청사, 읍면동사무소 등으로 LED 건물번호판은 주간에 태양열을 흡수해 야간에 점등되는 친환경 방식으로 운영비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야간 시인성이 뛰어나 긴급상황 발생 시 위치…

광양희망도서관이 오는 6월 8일과 15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인 미래꿈희망창작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꿈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대표 브랜드로 독서에 창작활동을 접목시켜 융합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남에서는 광양희망도서관이 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