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다음달 2일부터 3일간 순천 문화재야행을 문화의 거리 및 매산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재 야행은 쌀쌀하게 변한 날씨에 맞춰 겨울에 어울릴 만한 다양한 콘텐츠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군밤굽기와 같은 체험이 대표적이다. 매산뜰에 뜨거운 숯불과 그릴을 설치하고 맛있는 밤으로 유명한 송광…

김성 장흥군수가 2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년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사회통합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일보·도민일보·서울매일·시사통신이 주관해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과 성과를 보인 인사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광양시는 지난 24일 성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년 문화도시 성과 공유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제5차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된 광양시 문화도시 조성계획 ‘동행하는 시민 교류하는 미래 문화교역도시 광양’을 시민과 공유하고 2022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와 내년도 예비사업 계획에 대해 시민과 소통하고…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광주광역시와 포르투갈 브라가시가 교류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댄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포르투갈 브라가 리카르도 리오 시장과 24일 오후 시청에서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두 도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도시는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해온 것을 넘…

강진군은 지난 23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청소년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끼와 꿈을 펼치는 ‘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예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예술경연대회에는 밴드, 댄스, 사물놀이, 악기연주 등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8팀이 참가해 관객의 박수와 응원속에 경연을 마쳤다. 기존…

목포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6일 문태고등학교 강당에서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e스포츠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목포시 민선8기 공약인 ‘e스포츠 산업 육성’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목포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0월부터 미래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이끌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문화예술프로그램인…

순천시가 주최하고 순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_광주전남’ 마지막 공연이 11월 30일과 12월 3일에 각각 강진군 군동면 문화마을과 나주시 노안면 문화마을에서 열린다. 11월 30일에는 강진군 군동면 문화마을에서‘전통연희그룹 자타공인’, ‘뮤직메이크’, ‘가[歌]시내들’, ‘다다’…

1980년 5월의 광주의 애환과 민주주의 열망을 담은 연극 ‘애꾸눈 광대-어느 봄날의 약속’이 11월 30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선보인다. 화순군에 따르면, 연극 ‘애꾸눈 광대’는 80년 5월 투쟁의 현장에서 부상 후 민주투사가 된 이지현 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공연은 그동안 금기시 되던 도…

지난 19일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제2회 성평등 사생대회 ‘쓰리GO’ 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부, 청소년부 등 총 32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여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사생대회는 ‘일상 속 남아 있는 성별 고정관념, 성차별, 혐오 표현을 성 평등 관점의…

신안군이 추진한 음식점 입식테이블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안군은 관내 음식점 438개 업소 중 204개소가 좌식에서 입식테이블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교체율 47%로 두 개 업소 중에 한 개 업소는 입식으로 바꾼 셈이다. 생활패턴의 서구화로 대다수의 국민들이 입식 문화에 익숙한데도 그동안 음식점의 …

해남군은 창작뮤지컬 ‘미인’을 다음달 8일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뮤지컬 ‘미인’은 ‘거짓말이야’, ‘아름다운 강산’, ‘빗속의 여인’ 등 한국 대중음악의 살아 있는 전설 신중현의 주옥같은 명곡으로 만들어진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1930년대 일제 강점기의 극장 하륜관을 배경으로 그…

전라남도 나주시는 오는 24일 나주정미소 공연장에서 옛 나주극장 문화재생 3차 포럼을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포럼은 ‘나주극장×나주정미소 문화재생 콜로키움 : Vol.3 지역에서의 청년’을 주제로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개최되며 문화재생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은 구례군 관내 다문화가정 5세대에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는 한국해비타트 본부와 지역 기업의 후원사업으로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와 함께 관내 저소득 다문화 가구 5세대를 선정해 현장실사 후 도배·장판 및 세대별 맞춤 책상과 의자…

순천시는 오는 23일 순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하프와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여행’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드뷔시‘베르가마스크 모음곡’와 브람스‘헝가리 무곡 5번’, 이고르 스트라빈스키‘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이탈리아 모음곡’, 모짜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2악장’, 헨델‘하프 콘첼토 1악장’…

성큼 다가온 겨울 문턱에서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이 광양읍, 중마동 권역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행복 버스킹’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 광양시지부가 주관하는 공연으로 광양읍 문화원, 중마동 23호 광장, 중마시장에서 매주 3회 열린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지난 5월 창립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