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이 지난 23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는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장 1인을 포함해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흥노인복지관 등 8개 관계기관,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

고흥군은 지난 18일 보건기관 등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시설 관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발생한 각종 재난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보건기관 종사자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이론, 동영상 …

공영민 고흥군수는 21일에 열린 제311회 고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민선 8기 첫 시정연설을 통해 주요성과와 내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공영민 군수는 “취임 후 5개월 동안 고흥의 변화·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전 공직자와 함께 열심히 뛴 결과, 대내외적으로 의미 있는 변화와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

고흥군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진행된 제38회 전라남도지사기 태권도대회 및 제13회 전라남도지사배 품새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겨루기대회와 품새대회가 동시에 개최됐으며 전라남도 각지의 61개 팀 654명이 참가해 예선 조별리그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그동안 갈고닦은…

고흥군은 지난 17일 유니세프 아동의회 및 고흥군청소년참여기구와 함께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정책 간담회’를 개최해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보듬는 정책 및 사업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유니세프 아동의회 아동의원 3명과 고흥군청소년참여기구 위원 2명은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 인…

고흥군은 17일 고흥읍 호형리 991번지 일원에서 기관사회단체, 장애인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 반다비체육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반다비 체육센터의 ‘반다비’란 명칭은 2018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마스코트로써, 반달가슴곰의 ‘반다’와 대회 기념의 의미인 ‘비’의 합성어로 계층과 장…

고흥군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각종 재난에 대한 실전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 소방, 한전, KT 등 9개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먼저, 군은 14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화재,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각 기관의 초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부서 기관별 …

고흥군은 지난 15일 고흥군 생활체육공원 제2구장에서 제1회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과 친선 도모를 위해 첫 개최 됐으며 16개 읍면 15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며 친목과 우정을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앞두고 지난 15일 고흥읍 주요 시가지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아동보호기관인 고흥경찰서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군가족센터, 고흥나누리상담센터 등 5개 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고흥군은 지난 9일 고흥군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봉사단이 어려웃 이웃을 찾아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귀농어귀촌인 재능나눔 봉사단은 각자의 재능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과의 친밀감 형성과 정서적 공감대를 키워 지역민과의 갈등을 예방하고 지역공동체에 대한…

고흥군은 9일 NH농협은행 고흥군지부로부터 쌀 3,200㎏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고흥군지부는 해마다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현금, 농산물꾸러미 등을 꾸준히 기탁해왔으며 이날은 8백 4십만원 상당의 온기나눔 ‘사랑의 쌀’ 3,200㎏을 전달했다. 공영민 군수는 “기탁자의 뜻에 따라 3.2톤의 귀한 쌀을 도…

고흥군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실전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기관 간 공조체계를 견고히 하고자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화재, 지진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종합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고흥군은 남양면 남양마을 ‘LPG 배관망 시설공사’가 11월부터 본격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마을에 소형 저장탱크, 가스 공급배관 및 사용자 시설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가스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남도에서 4개 마을을 대…

고흥군은 7일 재난예방을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요령에 대해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고흥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취약시설 예찰 등 재난 사전대비 활동과 재난 발생 시 응급조치 및 복구활동에 참여하는 민간 자율방재조직으로 16개 읍면 및 5개 단체 377명으로 구성돼 활…

공영민 고흥군수는 7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가뭄 대책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가뭄 극복을 위해 전 공직자들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고흥군 강우량은 191mm로 최근 10년간 평균 강우량 292mm 대비 65%에 불과해 가뭄상황이 심각한 실정이다. 특히 가뭄이 지속될 경우 수확을 앞두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