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은 군청사 광장 일원 유휴부지에 소공연장 정비 및 야외 관람석 설치공사 등 군민광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민이 화합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기 위해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군민광장 조성은 작년 연말 청사 앞 기념식수 이전을 시작으로, 이달 500여 석의 야외 관람석 설치까지 마쳐 군민 누구나 쉽게 문화생…

고흥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6일간 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교통·상수도·환경·보건진료 등 총 9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고흥군은 27일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이해 지역 중장년 및 독거노인 등 고난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12가구에 대해 추석명절 음식 꾸러미 ‘행복밥상’을 전달했다. 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 내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들을 위…

고흥군은 추석맞이 집중 봉사활동 기간을 지정하고, 관내 16개 읍·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82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고흥군은 지난 2013년부터 매 분기 정기적으로 고흥군 공직자와 자원봉사 단체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

고흥군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명소를 제대로 알리고 자기 주도성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청소년 자기 주도 여행, 고흥을 방방콕콕’을 2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60여 명은 지난 9월 16일과 23일 주말을 이용해 가고 싶은 여행지로 선택한 쑥섬, 연홍도,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고흥분청문화박물…

고흥군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에 나선다. 특히, 6일간 이어지는 이번 연휴에 다수의 향우, 관광객이 고흥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은 향우와 군민이 함께하는 고향사랑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먼저, 고흥군은 고향사랑…

고흥군은 지난 23일 관광객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도양읍 청춘마루 ‘청춘몰’에서 입점기념 시식회를 했다고 밝혔다. 도양읍 전통시장 내에 있는 청년 창업몰 ‘청춘마루’는 청년 창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팅 시설로 ‘19년 6월에 개소해 총 7개 청년 점포를 운영해 왔으며, 입점 1기가 지난 4월 23일 3년 임대 기간이 만료…

고흥군은 추석을 앞두고 상승하는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추석 명절 물가안정 관리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올해 여름 호우, 폭염 등 계절적 요인에 따른 농수산물 가격 불안과 더불어 명절 대목으로 물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추석 성수품 위주의 물가안정 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9월 7일부터 물…

고흥군은 구제역 발생 방지를 위해 10월 4일부터 31일까지(4주간) 구제역 예방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번 구제역 일제접종 대상은 소, 돼지 등 1,418호(89,848두)이며, 예방접종 후 4주가 지나지 않은 가축과 출하 예정일 2주 이내인 가축은 예방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제역 백신은 100% 무료이며…

고흥군은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을 정상 운영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년 추석에는 천문과학관에서 한가위 달맞이를 하려는 관람객이 많아 추석에도 정상 운영하며, 10월 3일 개천절까지 정상 운영 후에 10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휴관한다. 추석 한가위…

고흥군은 지난 9월 22일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고흥군 남양면 소재)에서 ‘제19기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고흥에서 귀농귀촌을 꿈꾸는 관내·외 1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귀농귀촌 준비와 정착에 도움이 될 농산물 마…

고흥군은 ‘제3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수상자로 대한조산협회 이순옥 회장(간호부문)과 천주교 제주교구 성 다미안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은 고흥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위해 43년 이상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분의 숭고한 봉사정신을 계승한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고흥군은 22일 대한한돈협회 고흥지부에서 한돈 820kg(900만 원 상당)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고흥지부 이형동 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고흥군청을 방문해 전달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기탁식에 참여한 이형동 지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한돈을 먹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

고흥군은 지난해 12월 국가우주위원회에서 군이 ‘발사체 특화지구’로 지정된 후 지역 미래 전략산업으로 추진 중인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전반이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120대 국정과제에 반영된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은 국내 유일의 발사장인 고흥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민간 주도의…

고흥군이 우주를 넘어 항공 분야에서도 주도권 선점을 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군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고흥항공센터 일원에서 제1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