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난 23일 공공건축 관례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공공건축 교육’을 개최했다. 최근 공공건축 제도 및 정책이 변화됨에 따라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국토교통부 문화경관과에서 주관하고 산하기관인 국가공공건축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공공건축 기획업무 …

강진군가족센터는 지난 22일 청년 1인 가구 10명을 대상으로 ‘마음 충전, 꿈꾸는 싱글라이프-핸드메이드 클렌징폼&비누만들기’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1인 가구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극복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군은 강진군 생활권에 거주하는…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22일 열정적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 농업인들을 찾아 격려했다. 강 군수는 고향으로 돌아와 성실하게 농작물을 재배하며 사업을 키워가고 있는 청년 농업인과 꾸준한 봉사와 적극적인 군정 협조로 모범이 되는 농가 등 5곳의 농업 현장을 찾아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

교회 음악의 부흥으로 교회 부흥을 꿈꾸는 헤세드미션콰이어의 제10회 정기 연주회가 ‘크리스마스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1일 저녁 7시 30분에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2008년 강진, 목포, 영암, 해남, 완도 등 전남 서남부권 지역을 중심으로 찬양을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길 소망하는 순수…

관광과 음악이 결합된 강진군의 예술관광 콘텐츠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Begin again in gangjin’’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전남음악창작소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강진군이 주최하고 전남음악창작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버스커 경연이 아닌, 캠핑과 관광이 결합한 국내 유일의 버스커 캠핑 페스…

강진군은 오는 11월 말까지 8,214농가에 217억원 규모의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행 3년 차를 맞는 기본형 공익직불금은 농촌유지, 식품안전, 환경보전 등 농업·농촌의 공익기증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 위한 제도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한 농업인에게 소농직불금,…

강진군이 지난 21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생활스포츠 활성화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제4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 생활체육활성화 지원 부문 공모에 지난 10월 신청서를 제출한 강진군은 우수성, 전문성, 홍보역량, 현장 호응, 주민여론 등 종합심사에서 높은…

강진군은 지난 21일과 22일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진행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화재, 지진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종합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매년 실시되는 범국가적 훈련이다. 21일에는 군청 재…

지난 22일 강진군과 전남대학교병원이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청렴가치 현장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진군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렴 정신이 깃든 역사적 현장으로 강진군 다산청렴연수원에서는 매년 공직자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산청렴교육을 운영해 왔다. 이에 전남대학교병원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강진군은 오는 24일 오후 1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임진왜란에 참전해 이순신과 함께 공을 세웠던 강진의 영웅 현무공 김억추 장군을 조명하는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우수사 김억추 장군의 활약과 후대인의 선양’을 주제로 열리는 제10회 강진역사문화 학술심포지엄은 4개의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

강진군은 산업통상자원부 2023년 신재생에너지 확대기반 조성사업 공모에서 7개 사업이 선정돼 전라남도에서 가장 많은 국비 189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확대기반 조성사업은 군 소유의 공공시설이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국가에서 보조하는…

강진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MZ세대 공직자 80명을 대상으로 SNS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MZ세대 공무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기 위해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TV’ 제작부터 촬영, 편집, 섭외, 기획, 출연 등 모든 컨텐츠를 직접 진행하는 김선태 주무관을 강사로 초청했다. 공공기관, 지자체가 운…

강진군이 코로나19 장기 유행 상황에서 신체적, 정신적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는 45~60세 갱년기 연령층 참가자 20명을 대상으로 갱년기 극복 건강교실 2기 운영을 마쳤다. 올해 상반기 열렸던 갱년기 극복 건강교실 1기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하반기 2기를 개설하고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운영했…

강진군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강진읍시장 종합동에서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진읍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진읍시장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는 취지 아래 인기가수 박군 초청 공연과 난타, 각설이 등 흥겨운 무대와 5만원 상당의 시장 물품…

강진군 병영양조장의 ‘병영소주’가 지난 18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증류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진군 병영면은 조선시대 지역 병권을 총괄했던 전라병영이 위치한 중요한 군사기지로 당시 병마절도사가 즐겨 마신 술을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61호 김견식 명인이 ‘병영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