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22일 광산구 온세미디어 스튜디오에서 5개 자치구 청년협의체와 함께 ‘제9기 청년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및 광주청년 통합 교류(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청년위원회 주요 활동 및 성과 공유, 5개 자치구 청년협의체 활동 사례 발표, 시-자치구 청년협의체 교류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과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아나운서 아카데미’를 본원 내 스튜디오와 녹음실 등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한 관내 43교 75명(초 27교 43명, 중 16교 32명)을 대상으로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들의 학교 방송 활성…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20일 관내 영재 지도 교원 및 국립광주과학관 강사 30명을 대상으로 ‘AI정보영재캠프 교구 활용 사전워크숍’을 운영했다. 23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7월 실시되는 ‘AI정보영재캠프’에서 활용되는 로봇 교구를 강사들이 사전에 체험하고 활용법을 숙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주시가 질병?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하지만, 돌볼 가족이 없는 시민을 위해 가사와 이동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긴급돌봄’을 확대한다. 광주광역시는 보건복지부의 ‘2024년 긴급돌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국 최대 규모의 국비 3억3600만원을 확보했다. 광주시는 지난해 4월부터 공공돌봄의 혁신모델로 손꼽…

광주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는 광산구 소촌동, 등임동, 박호동, 본량동 일부 지역의 수돗물 공급을 오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일시 중단한다. 이번 단수 조치는 해당지역의 상수도관망 블록 구축 공사가 완료된 곳을 중심으로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로 세척 작업을 위한 것이다. 상수도관망 블록시스템은 지역 내 수도관을…

광주 대표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보여줄 호남권 최대 산업전시회인 ‘2024 광주 미래산업 엑스포’가 오는 27일 개막한다. 이번 엑스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테크 전시관이 첫 선을 보이고, 모빌리티 전문가들의 관계망(네트워킹) 행사 등이 마련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전시회’로 거듭날 전망이다. 광주광역시는 …

광주광역시와 광주테크노파크가 ‘기업하기 좋은 광주’에 속도를 낸다. 특히 두 기관은 창업기업 실증 지원, 홈로봇가전제품 개발 등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협력 강화를 통해 상승효과(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광주광역시와 광주테크노파크는 21일 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공공기관 현장대화’를 진행하고, 두 기관의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역 재난 및 안전관리 최고기구인 안전관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를 지시한 가운데 연일 현장점검에 나서고 있다. 강 시장은 21일 오후 북구 동림동 죽림지하차도를 방문, 여름철 호우 대비 지하차도 안전관리 대책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강 시장은 지난 4월 완공된 지하…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창업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 실력을 뽐내는 무대가 마련됐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인공지능(AI)분야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줄 ‘K-디지털 챌린지 : AI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타니 쌩랏(Tanee Sangrat) 주한태국대사를 접견, 광주와 태국 간 인공지능(AI)·미래차 등 첨단산업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 시장은 “광주시와 태국은 다양한 인연이 있다. 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2023년부터 치앙마이에서 2년째 문화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진행…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20일 관내 영재 지도 교원 및 국립광주과학관 강사 30명을 대상으로 ‘AI정보영재캠프 교구 활용 사전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7월 실시되는 ‘AI정보영재캠프’에서 활용되는 로봇 교구를 강사들이 사전에 체험하고 활용법을 숙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초등영재캠프 미…

광주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강정, 장아찌 등 전통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는 7월 4일부터 25일까지 광주김치타운 발효식품관 교육체험장에서 ‘시즌1, 전통음식 강정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음식 강정’을 주제로 진행되며, 1일 교육 방식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 분야 ‘최우수 분석기관’ 국제인증을 10년 연속 획득했다. 숙련도 시험은 먹는물 분야 시험·검사기관의 분석능력 검증 및 검사결과의 정확성?신뢰성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광주보건환경연구원은 국제숙련도 시험평가기관 중 한 곳인 미국 환경자원학회(ERA)에서 실시하는 시험…

광주교통공사는 최근 시민소통기자단과 함께 도시철도와 공유자전거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기아 챔피언스필드를 방문, 야구 경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 등을 배포하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복합쇼핑몰 건설 등 광주 도심 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도시철도 2호선과 광천선 등 대…

광주광역시는 20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자동차·인공지능(AI)?에너지·의료산업 21개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이를 통해 투자금액 2486억원, 고용 창출 760여명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선석기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투자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