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키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이다. 김산 군수는 목포대학교 송하철 총…

전남 무안군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안전총괄과, 건설교통과 등 13개 현업부서를 직접 방문해 명절 대표 음식인 송편을 전달하며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들 부서는 재난, 재해 대비 및 각종 복지·환경 민원을 최일선에서 처리하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여러 민생 대책을 추진하는 부서…

무안군 몽탄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부터 2일간 몽탄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전 부침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를 위해 부녀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미리 준비한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모둠전을 부치고 판매하는 등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임순희 부녀회장은 “전 판매 수익금은 장학금 및 불우이…

무안군 몽탄면(면장 오정미)은 추석을 맞아 통합사례관리대상 11가구에 한돈세트를 전달했다. 추석맞이 한돈세트 전달은 몽탄면에서 통합사례관리가정 방문사업으로 추진됐다. 전달물품은 돼지고기 3.1kg, 소고기 500g, 사골육수 1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오정미 몽탄면장은 “이번 한돈세트 전달로 몽탄면 취약계층이 따…

전남 무안군은 지난 26일 무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무안군 농업인대학 청년농업인과정’ 교육 수료식을 마쳤다. 군은 지난해 처음 청년농업인 과정을 개설하여 올해 두 번째로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과정은 청년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농업경영 의식 함양에 중점을 두고 지난 5월 3일…

전남 무안군이 지난 25일 23년 3/4분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00대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향후계획이 보고 됐고, 당초 실천계획 대비 부진한 공약에 대해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민선8기 무안군의 주요공약은 젊은도시 경제수도…

전남 무안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35개소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현장 종사자들이 현장 근무 시에 애로사항은 없는지 경청하는 등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산 무안군수는 “위문품이 시설 종사자들과 입소자들에게…

전남 무안군은 27일 무안 톨게이트 일원에서 추석맞이 귀성객을 대상으로 무안의 맛있는 쌀을 홍보하기 위해 무안 명품쌀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승차 증정(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샘플쌀과 홍보전단지를 전달했으며, 제품은 전남 고품질쌀 10대 브랜드에 16회 선정된‘무안 황토랑…

무안군 무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 3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추진된 만큼 송편, 떡갈비 등 명절 음식으로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가정마다 직접 방문하여 음식을 전달하고 저소득 가구의 안부도 살폈다. 강명희 민간위원장은 “반…

무안군 운남면은 명절 및 본격적인 가을 등산철을 맞아 대박산 등산로 정비를 완료했다.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등산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4개 구간에 대한 예초작업을 실시하고 노후화로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됐던 목재 데크 계단 등을 보수·교체했다. 김나연 운남면장은 “명절을 맞아…

무안군 망운면은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용히 도우려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기부 활동이 이어지면서 지역 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추석 명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기부 활동을 필두로 지난 25일 김 25속, 지역사랑상품권 100만 원 등 170만 원 상당의 기부를 받았으며, 이날 전달…

전남 무안군이 역대 최대의 재정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고강도 예산 구조조정에 나선다. 최근 정부는 올해 국세 수입이 59조 원 감소함에 따라 지방교부세를 11조 6,000억 원 줄이겠다고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무안군이 확보할 지방교부세 역시 애초 통보된 3,280억 원에서 550억 원이 결손됨에 따라 역대 최대의 재정 …

전남 무안군은 2024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정기회의를 22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지난 4월 21일부터 9월 31일까지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공모를 통해 총 58건의 사업이 제안됐으며, 이후 부서의 사업 적격성 검토와 민…

전남 무안군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23일 토요일 삼향읍 남악중앙공원에서 수산물 직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무안군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수산물 소비 위축에 따른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했으며, 목포수협, 관내 어업인, 농업인 등이 참여하여 제수용 수산물, 민물장어, 새우, 김, 천일…

전남 무안군은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현업부서 관리감독자 29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교육 전문기관에서 총 3회(9/26, 10/10, 10/24)에 걸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리감독자는 현업부서, 50억 이상 발주공사 현장, 공중이용 및 교통시설을 관리하는 부서장으로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