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은 11월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윤철 前 국무조정실장을 초청해 ‘완도 발전 전략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구윤철 前 국무조정실장은 ‘완도의 지역 특성과 강점을 활용한 발전 전략’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국가 발전 전략에 부합하는 지역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완도군이 가지고 있는 …

완도군은 지난 11월 14일 ‘2022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토론 훈련에 이어 24일 완도항 제2부두에서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현장 훈련에는 강성운 완도부군수,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정연우 제8539부대 2대대장, 17개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군외중학교, 신지중학교 교사와 학생 70여명을 비…

완도군과 ㈜KT는 11월 21일 완도에서 운항되고 있는 전체 여객선에 무료 와이파이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체결로 ㈜KT에서는 12월까지 여객선에 무료 와이파이 장비를 설치하고 완도군에서는 연간 데이터 이용료 2천7백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무료 와이파이 설치 대상은 완도군 섬 지역을…

완도군에서는 2022년 공공비축 및 시장격리곡을 지난 11월 3일 청산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매입에 들어갔다. 이번 수매는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2022년 산 공공 비축미 2,891톤, 2021년 산 시장격리곡 1,195톤 등 총 4,086톤 매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매입 물량은 33,838포으로 올해 213% 증가했다. 매입은 소형,…

완도군은 지난 11월 14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라오스 최대 도매 시장인 딸랏라오와 완도 수산물의 라오스 전역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비엔티안 싸이타니 지구에 위치한 도매 시장 딸랏라오는 라오스 전역에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출입, 도소매 시장 운영, 국내 유통 등을 추진하고 있다. …

완도군은 오는 25일까지 ‘2022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완도항 인근 해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양 선박 사고를 가정해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대응 협력 체계 구축하기 위해 토론과 현장 대응 훈련을 병행해 진행한다. 지난 15일 토론 훈련에는 완도군재난대책본부장 강성운…

완도군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 및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 명소, 맛집, 카페, 숙박업소 등 완도군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발굴해 홍보하고자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완도 가볼 만한 곳’ 관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관광 사진 공모전 주제는 완도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재로 한 ‘내가 추천하는 …

완도군에서 추진한 ‘기후 대응 도시 숲 조성’ 사업이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가로 경관 개선, 주민 쉼터 제공 등으로 일석삼조의 효과를 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청정바다수도에 걸맞은 도심 환경을 만들고자 지난해 관계 기관에 해당 사업을 건의했으며 그 결과 기후 대응 기금을 포함한 총 사업비 17억원을 확…

완도군은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해 소통·공감하고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소통·공감 청렴 주간’을 운영했다. ‘소통·공감 청렴 주간’에는 팀과 부서 내 ‘청렴 소통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전, 청렴 골든 벨’, ‘청렴 우수 시책 경진 대회’, ‘맞춤형 청렴 교…

완도군은 지난 10월 26일 경기도 파주시와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파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완도군-파주시 우호 교류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파주시의 청정 농산물과 깨끗한 완도 바다에서 생산…

완도군은 지난 26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민들이 제안한 43건의 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예산에 적극 반영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위원회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34명 중 28명이…

완도군은 ‘2022년 완도 국화 전시회’를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17일간 완도타워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국화 전시회는 ‘완도 청정바다, 국화 향기를 걷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타 지역 국화 축제와 차별화되게 완도 전경과 푸른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완도타워에서 진행된다. 국화는 14,200본이 전시…

완도군은 지난 24일 완도군 청년센터 ‘완생’에서 ‘다자녀 가정과 함께 하는 공감 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완도군의 셋째 아 이상 가구는 9월 말 기준 총 540가구이다. 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임신부터 출산, 보육, 교육, 주거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다자녀 …

완도군은 도서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3년 도서종합개발사업에 2022년 사업비보다 51억원이 증가한 국비 194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는 사업비 증액을 위해 군수 및 담당 부서에서 올해 초부터 사업 관련 중앙부처를 끊임없이 방문, 건의해 얻은 성과이다. 도서종합개발사업은 …

전남 완도군에서는 총 250억원을 투입해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은 완도에서 생산된 해조류에서 기능성 물질을 추출해 식품 안전 관리 인증 시설을 통한 전처리 후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의 건강 기능 식품,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데 원료를 공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