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이 외국인들에게도 매력적인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시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주한미군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정원을 방문한 것을 비롯하여, 5월 셋째 주에만 외국인 1300여 명이 정원을 찾았다. 4월 개장 초기부터 5월 23일 현재까지 방문한 외국인이 1만 명을 넘은 것으로 파악됐다. 외국인들은 광주.전…

순천시는 오는 25일 순천만국가정원 스페이스 브릿지에서 ‘누리호와 함께하는 1일 우주여행’을 주제로 관광객 대상 우주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1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함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6차 발사 제작 전반을 책임지게 될 순천시의 우주산업…

순천시는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오늘 6월 5일 저녁 7시 신대도서관에서 ‘사계절 기억책’의 저자 최원형 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기후위기와 사라져 가는 사계절’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 사회가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전남 순천시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을 오는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됐다. 이후 국민부담 완화와 행정여건 등을 감안하여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 계도…

천시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장안창작마당에서 ‘이웃나라 식탁’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웃나라 식탁’은 순천의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이웃 나라의 요리를 만들며 나눠 먹으며 서로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푸드 토크 프로그램이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각국의 대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순천시는 24일 오천동 혁신농업인센터에서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유재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지방재정공제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강의는 공유재산 법령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공…

순천시는 오는 순천만자연생태관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김근용 박사)과 함께 ‘디지털트윈 기반 순천만습지 조성 시뮬레이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훙원)가 주관한 '2024년 디지털 트윈 활용 기반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순천만습지를 대…

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회(회장 현영수)가 23일 제7회 별량면 논아트 모내기 체험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별량면 논아트 조성사업은 별량면 주민자치회를 주관으로 2018년부터 각종 유색벼를 이용해 논에 그림을 그리는 사업이다. 별량면을 찾는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업을 알려 생태관광을 유…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발효식품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2024 발효 아카데미" 상반기 과정을 지난 22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효아카데미는 20명 모집 정원의 두 배 이상 신청자가 몰려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식초 제조에 대한 기초이론 및 실습' 일반과정 교…

순천시는 지난 22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4 로봇창의교육사업 발대식에서 ‘2023 시·군 단위 통합 창의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상사초등학교, 주암초등학교, 황전초등학교 학생 10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로봇창의교실과 로봇캠프, 퀴즈대회를 운영했다. 또한 순봇(알파미…

순천시는 순천대 의대 유치 성공을 기원하며 6월 5일 개최하는 순천만국가정원 맨발걷기길 체험 행사에 참여할 시민 3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대 의대유치 성공기원 시민 퍼포먼스, 맨발걷기 특강, 스트레칭 후 국가정원 맨발걷기 체험 코스로 구성돼 있다. 맨발걷기 코스는 도시 숲 그늘터에…

순천시는 2024년 2학기 모두愛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9일간 모집한다. 2학기 모두愛학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문자격증 ▲외국어 ▲디지털 ▲생활기능 ▲건강관리 ▲인문교양 ▲문화예술의 7개 분야 106개 강좌를 6월 10일 개강해 9월 7일까지 3개월간 운영할…

순천시는 시 대표 농특산물인 고들빼기를 함유하여 제품화한 미스트와 샴푸에 대해 인체적용시험을 의뢰한 결과 두 제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순천의 토종 고들빼기를 연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순천시, 순천대학교와 함께 2년여의 연구를 거쳐 ‘고들 미스트’와 ‘고…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을 유일무이한 정원문화 플랫폼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애니벤져스 캐릭터 카퍼레이드’가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애니벤져스 캐릭터 카퍼레이드’는 흑두루미 정원사 알덴, 나무정원사 피토 그리고 습지 · 정원 · 읍면동의 친구들이 일상을 벗…

순천시 해룡면 사회단체가 22일 신대지구에서 전남권 국립 의과대학과 대학병원 유치를 염원하는 총궐기대회를 가졌다. 이날 궐기대회에 참석한 200여 명의 해룡면 주민들은 매안사거리에서 전남 동부청사까지 행진하면서 “의과대학은 순천대, 의대병원은 신대”를 요구하며 구호를 외쳤다. 또한 지역의 노인과 청년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