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25일 고흥 여산송씨 쌍충 정려각 등 3건의 도 지정문화재가 빼어나고 독창적인 건축미와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승격 지정됐다고 밝혔다. 보물 지정 문화재는 고흥 여산송씨 쌍충 정려각, 강진 해남윤씨 추원당, 강진 해남윤씨 영모당으로 정려각·사묘·재실 같은 유교 건축물이다. …

전라남도는 가뭄에 따른 물 부족 극복을 위해 4개 소비자단체가 12월 31일까지 5주간 ‘생활 속 물 절약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 들어 10월 말 현재까지 전남지역 강수량이 851mm로 평년 같은 기간의 61.5%에 그치고 있어 가뭄으로 어려운 상황 극복을 위해서는 생활 속 실천이 중요해짐에 따라 …

전남의 목포덕인고 구례고가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사업 일반고 우수프로그램 운영학교에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교육부는 매년 전국 일반고를 대상으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및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남의 2곳을 포함해 15개 고교를 …

전라남도자연탐구원이 24일 담양동초등학교와 함께 ‘야생화 꽃길 걷자’ 프로젝트 일환으로 ‘녹차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담양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 44명은 올해 에코 스쿨 친환경생태학교로 선정돼 전남자연탐구원의 자연탐구교실 프로그램인 ‘야생화 꽃길 걷자’를 함께 운영했다. 이날은 16번에 걸…

전남소방본부가 오는 12월 2일까지 10일간 겨울철 가뭄 대응 산불 예방 일제 캠페인을 펼친다. 올 들어 10월 말 현재까지 전남지역 강수량은 851mm로 평년 같은 기간의 61.5%에 그쳤다. 이는 강수 관측 이래 가장 적은 강수량이다. 이에 전남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등 5천여명이 참여해 20개 소…

전라남도는 23일 일본 도쿄 신주쿠 니시오쿠보공원에서 열린 ‘다문화 한마당 축제’서 전남산 김치 일본수출 확대 및 현지 홍보를 위한 김치 담그기와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완성된 김치는 현지 다문화 가정과 독거노인, 현지 유학생 등에게 무료 나눔으로 대한민국 맛의 고장 전라도 김치의 깊은 맛과 함께…

전라남도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가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2억 6천900만원의 주문 결제금액을 기록,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투입예산 대비 6.7배에 달하는 규모다. 실제로 5천 원 할인쿠폰은 이벤트 시작 19일 만에 조기 소진됐다. 먹깨비 삼행시에는 855명, 음…

전남이 관광업계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는 50세 이상 시니어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힐링 명소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서 BC·신한카드 외지인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남이 천혜의 생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2021년 50세 이상 관광 소비 비중 전국 1위를 달성, 시…

전라남도는 귀농산어촌인과 지역주민 간 갈등 해결과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귀농산어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에 16개 마을을 선정, 본격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응모한 9개 시군 22개 마을을 대상으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현장평가와 서류평가 등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 결과 함평 창서마을, 장흥 용두마…

전라남도는 가뭄·냉해 등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를 보상해 농가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11월 중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품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11월 중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품목은 복숭아, 포도, 매실, 오디, 복분자, 자두, 무화과, 유자, 8개 품목이다. 유자를 제외한 7개 품목은 12월 2일까지 가입 가능하고…

전라남도가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인 ‘2023 세계가전전시회’ 참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스타트업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소니, 애플 등 정보기술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참가해 전세계 첨단 정보기술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202…

전라남도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가을 제철과일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 효능이 있는 유자를 11월의 친환경농산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자는 겉으로 보기에는 귤과 비슷하나, 귤보다 껍질이 두껍고 짙고 상큼한 향이 난다. 레몬보다 3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생으로 먹을 때…

전라남도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가상세계를 만들어 엠지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전남 관광 메타버스를 시범 구축해 22일 정식 개장했다. 이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미래 관광 트렌드를 이끌 엠지세대를 대상으로 전남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메타…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가 22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을 전남미래교육재단에 기부했다.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는 이날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김대중 전남미래교육재단 이사장에게 “체험학습 교육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입장권을 전달했다. 이창기 본부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0기 전남지역회의가 22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려 변화된 통일환경에 대응해 평화통일 실현에 앞장서는 ‘행동하년 민주평통’이 될 것으로 결의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2년마다 개최되는 지역회의는 의장이 회의를 소집하고 지역회의 부의장이 주재하는 법정회의다. ‘비핵·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