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가 내달 28일 국립광주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인공지능 과학골든벨 대회’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광주광역시, 국립광주과학관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립광주과학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과학 체험 인프라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할 수 있…

광주시 북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상반기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평갗에서 광주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적극행정 성과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행정 이행력을 확보하고자 실시되며 올해 상반기 평가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광주시 북구가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광주에서 유일하게 ‘치매 관리 프로그램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

광주시 북구가 오는 22일 다가오는 구민의 날을 맞아 ‘북구민의 날 기념식’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북구민의 날은 북구가 지난 2020년 개청 40주년을 맞아 북구 설치령 공포일(1979년 9월 26일)을 기념하고자 9월 26일을 구민의 날로 지정광주시 북구가 오는 22일 다가오는 구민의 날을 맞아 ‘북구민의 날 기념식’을 연…

광주시 북구가 오는 1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주민자치센터 간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페스티벌은 북구 28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이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광주시 북구가 지난(제1회) 추가경정예산 대비 400억 원 증액된 ‘1조 1056억 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북구는 앞서 지난 8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여 지난 4일부터 15일간 북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18일 예산 규모가 최종 확정됐다. 북구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은 불필요한 …

광주시 북구가 오는 18일 도로로 단절된 한새봉과 삼각산을 잇는 ‘시민의 솟음길 2구간 조성사업’ 착공식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2구간 착공식은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20분간 서일어린이공원(일곡동)에서 진행되며 등산로지킴이 등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여하여 사업 경과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내빈들의 시삽 시…

광주시 북구가 다가오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자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2023 북구 청춘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청춘페스타는 청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북구가 청년주간(20일~22일)을 지정하여 마련한 행사이다. 전남대학교 후문 일원, 북구청년센터, 행복어울림센터에서…

광주시 북구가 오는 16일 북구 반다비체육센터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골든벨’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육아골든벨은 자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를 확산하고자 북구가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온 시책이다. 이번 육아골든벨은 북구가 앞서 지…

광주시 북구가 내달 20일까지 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 북구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북구 일자리 매칭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며 청년들의 참여 기회 폭을 더욱 넓히기 위해 ‘전남대학교 JOB FESTA’와 연계 추진된다. 온라인…

광주시 북구가 오는 15일과 16일에 지역 예술인, 주민, 관광객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예술여행센터 아트마켓’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예술여행센터 아트마켓은 다양한 예술작품과 공연 등을 소재로 지역예술인과 주민.관광객들 간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문화 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북구…

광주시 북구가 추석 명절을 맞아 민생안정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10일 북구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맞아 내달 3일까지 소외이웃 지원, 물가안정, 체불임금 해소, 교통질서, 재난안전, 민원처리, 깨끗한 환경, 공직기강 확립, 특별방역, 의료대응 등 10대 분야 23개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광주시 북구가 구민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손을 맞잡는다. 7일 북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0분 북구청 2층 상황실에서 문인 북구청장, 안기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융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을 쉽게…

광주시 북구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와 평촌 명품마을과 협력하여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 ‘무등산 평촌 반디마을 생태체험’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무등산 평촌 반디마을 생태체험은 깨끗하고 청정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반딧불이를 활용한 자연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생태계 복원과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광주시 북구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평갗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평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구강건강증진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구강보건사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평가로 올해는 사업의 타당성, 노력도, 효과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