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지난달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 선정해 현재 6개 분야 76개 업체 93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가 선정된 답례 품목 중 현재 인기 있는 답례 품목으로는 ▲방울토마토, ▲복분자, ▲새싹 인삼이다. ▲방울토마토는 무농약은 …

보성군은 천년의 분재거리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보성읍 봉화천과 득량면 송곡천 및 조양천 등 천변 12km에 식재된 수목의 전지 작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여름철 태풍으로 인한 수목 부러짐 및 도복 피해와 하천변의 수목 고사에 의한 제방 누수, 제방 붕괴 등의 재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

보성군이 매년 군민의 독서 활동 장려와 지역 서점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전 군민 좋은 책 도서구입 지원사업’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전 군민 좋은 책 도서 구입 지원사업’은 보성군민(주민등록상 13세 이상 보성군 거주자) 또는 지역 소재 중고등학생에게 도서 구입비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

보성군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15년 만에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소년체육대회는 36개 종목 18,000여 명의 선수단이 경기를 치르며, 보성군에서는 남자축구가 개최된다. 17개 시도 600여 명이 참가하는 남자축구의 경우 5월 25일 보…

보성군은 22일 ‘2024년 보성군민의 상’ 수상자인 ㈜디에스팩 김선광 대표가 보성차생산자조합과 보성 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천만 원 상당의 차(茶)포장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디에스팩 김선광 대표, 보성차생산자조합 박해종 조합장 등 30여 명의 차 가공업체 대표가 함께…

보성군은 올해 12개 읍면 140개 마을을 대상으로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4년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은 전라남도 시책사업으로 마을 환경과 경관 개선을 지원한다. 선정된 마을에는 매년 500만 원씩 3년간 총 1,500만 원이…

보성군은 지난 3월부터 보성군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관내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업기계 사용을 위해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 교육’은 농업기계 사용 안전 수칙 및 농업기계 작동 원리 이론교육 1시간과 농기계·장비 조작 실습 교육 1시간으로 구성된 종합…

푸르름이 가득한 신록의 계절에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에 머물며 가족 친구와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민간정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사계절 꽃이 지지 않는 ‘초암정원’ 득량면 일대의 ‘초암정원’은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3호로 2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고, 탁 트인 예당평야와 득량만을…

보성군은 ‘보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홍경욱)’가 지난 20일 순천청암대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은 전라남도 5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한 연합 프로그램으로 (사)생활안전보건연합의 지도 아래 △생…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향우들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애향심 고취와 기부문화 확산에 귀감이 되고 있다. 보성군은 지난 20일 고향 보성을 방문한 제5대 서울시의회 김기영 전 의장이 보성군장학재단(이사장 문찬오)에 1천만 원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기영 전 의장은 1991년 제3대 서울시…

보성군은 지난 20일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7지역 벌교로타리클럽’이 벌교읍 어르신들을 위해 보성시니어클럽에 고령자용 보행보조차 6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어르신들의 보행 불편을 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어르신들을 공경하자는 취지로 이뤄졌으며, 기탁된 보행보조차는 보성시니어…

보성군은 지난 17일 벌교읍 희망드림협의체(공동위원장 서진석, 이형진)가 ‘마을 건강 복지600사업’의 일환으로 직접 만든 밑반찬을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월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 정기회의에서 확정된 ‘마을 건강 복지600사업’의 세부 추진 사항으로 ‘취약계층에게 가장 …

보성군은 지난 4일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맞이 연계 행사로 개최된 ‘제2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보성다향대축제의 일환으로 서울, 광주, 원주, 대구에서 진행된 보성 티 마스터컵은 전국의 식음 서비스 운영자와 관련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보성 차(茶)의 비주얼, 맛과 향, 창의…

보성군은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기간인 5월 4일부터 6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 ‘티움 차밭’ 일원에서 ‘숲속 힐링 책방’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숲속 힐링 책방’은 드넓게 펼쳐진 차밭을 바라보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으로 이용객들에게 여유와 치유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어린이날…

보성군은 집중호우에 대비해 총 14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방사업을 추진하고, 산사태를 대비한 주민 대피 훈련을 실시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산사태 피해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지난 4월 26일 율어면 산사태 취약 지역 내에서 산사태 재난 대비 주민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