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를 하반기부터 재개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양·한방 의료 전담팀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보성군은 지난 22일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실제상황을 방불케 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실시한 현장훈련은 보성문화예술회관 공연 중 발생한 원인 미상의 대형화재 및 건물 붕괴를 가정해 상황전파 및 인명구조, 비상기구 가동, 긴급 수습·복구…

보성군은 지난 22일부터 2일간,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산하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보성군 군정혁신·적극행정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모여 세대공감을 이루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혁신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공유, 조직문화 연극은 물…

보성군장학재단은 지난 18일 2022년도 제5차 이사회를 열고 제8대 이사장에 문찬오 이사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제7대 임원 이사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8대 이사장을 선출하기 위해 열렸으며 임원 14명 중 이사 10명과 감사 1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문찬오 이사장 선출에 찬성했다. 신임 이사장…

보성군에서 열린 ‘제2회 보성키위축제’가 온·오프라인으로 4만여명의 방문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2회 보성키위축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조성면 조성농공단지 내 보성키위축제장에서 열렸으며 기념행사, 라이브커머스, 보성키위 발전포럼, 어울림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녹차수도 보성군은 지난 17일 농업유산마을 영천리 소공원에서 한해 차농사의 마지막을 알리는 ‘제14회 소박한 차꽃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소박한 차꽃축제’는 영천리자율주민공동체와 전남차연구회가 주관하며 차 농사를 마무리하는 시점 차재배 농가들이 모여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

보성군이 BS삼총사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1월 22일 농특산물 캐릭터 ‘BS삼총사’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보성군청’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3만 5천명에게 이모티콘 16종을 제공한다. 카카오톡에서 미리 ‘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5일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를 평가한 이번 시상식에서 보성군은 군민 중심의 적극행정 추진과 지역 특성을 담은 브랜드 시책 600사업의 추진 등을 통해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고대…

보성군은 지난 16일 감자재배 농업인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기작 신품종 감자 ‘금선’의 확대 보급을 위한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보성감자 주산지로 유명한 회천면에서 열린 이번 평가회는 시범농가에서 수확시연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기존 주요 품종 대비 신품종인 ‘금선’의 작황, 내병성,…

보성군은 지난 15일 벌교읍 상진항에서 상진항 어촌뉴딜 300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철우 군수와 김승남 국회의원, 보성군의회 임용민 의장 등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보성군은 2018년에 어촌뉴딜 300 공모사업을 신청해 총사업비 100억원 규모의 사업에 선정됐다. 2019년 기본계획을 수…

보성군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89건을 선정하고 홈페이지 등에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이나 사업의 내역과 관련자 실명 등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정책으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정책의 내용과 관련자의 실명이 홈페이지 등에…

보성군은 지난 15일 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을 초청해 ‘디지털 대 전환시대, ‘판’을 바꾸자’를 주제로 제356회 보성 자치포럼을 진행했다. 2022년 다섯 번째로 열리는 포럼 주제는 공직자들이 마주하게되는 외부 환경의 변화와 그 변화 속에서 직면하는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디지털…

대한민국 최대 키위 주산지 보성군에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조성면 해금골드키위법인 광장 일원에서 ‘제2회 보성키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키위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추진되며 18일에는 보성키위 지리적표시 제111호 등록 기념 선포식과 수출 상차식, 축하무대 등이 예정돼 있다. 축하공연에는…

보성군은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2 농특산물 기프티쇼’에 참가해 녹차수도 보성의 다양한 제품을 홍보·판매했다고 밝혔다. 농특산물 기프티쇼에 보성군은 총 1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보성의 차와 도예, 천연염색 등을 소개했다. 특히 키위품목에서는 최초로 농산물 지…

보성군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11월 15일까지 관내 10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종량제봉투 교환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재활용품 종량제 봉투 교환행사’는 학생들을 대상 진행되며 투명페트병 10개, 종이팩 10개, 폐건전지 5개를 가져오면 종량제봉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