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가 운영하는 공영복지시설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숙)이 24일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The(더)행복한day(데이)! 독거 어르신 생신 잔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LG이노텍 광주사업장 임직원들과 함께 준비했다. 50여 명의 지역 어르신에게 풍성한 생신상을 제공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직접 케…

광주를 대표하는 ‘세계화 거젼으로 성장한 광산구 월곡동이 선?이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상생 선도마을’로 새롭게 태어난다. 광주 광산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컬브랜딩 지원사업은 지역 고유자원(문…

광주 광산구가 시민의 권리구제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21개 전체 동으로 확대한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다양한 이유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복지 정보를 안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광산구는 그동안 국민임대 주택, …

광주 광산구는 6월부터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보이는 마케팅’ 전략 교육 과정으로 구성한 광산경제활력대학 4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산경제활력대학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소상공인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중점 교육한다. 교육은 1차 소상인, 2차 소공인으로 대상을 구분해 운영한다.…

광주 광산구 첨단1동 주민자치회가 첨단전환마을네트워크와 협력해 에너지 절약,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아파트 소등 캠페인을 추진한다. 첨단1동 주민자치회 기후에너지분과 마을의제 실현 사업으로, 매월 22일 저녁 8시 45분부터 5분간 소등을 실천하자는 내용이다. 지난해 ‘첨단선경아파트’에서 시범적으로 소등 캠페…

광주 광산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자체 사회재난 피해저감’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3,000만 원을 확보, 어르신이 이용하는 경로당?복지관에 ‘스마트화재경보장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시설의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주 광산구는 25일 광산로 일원과 1913송정역시장에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작은 축제 ‘진짜 사는 재미 득템(좋은 물건을 얻음) & 난장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하나로, 상권의 특색에 맞는 주제로 상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구성한 축제다. 25일 오후 5시부…

광주 광산구 장덕도서관이 박주정 한국교원대학교 연구교수을 초청, ‘위기의 시대, 우리 아이는 안전할까?’를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강연은 6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장덕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 6월 1일 ‘내 자녀는 안전한가?’ 첫 강연을 시작으로 8일 ‘하루 종일 스마트폰에 …

광주 광산구가 저성장, 고물가, 고금리 등 복합적인 경제위기에서 민생안정과 회복을 지원하는 종합대책을 확정, 본격 추진한다. 광산구는 올해 구정의 최우선 목표와 과제를 민생에 두고, 지난 3월부터 46개 전 부서와 경제주체와의 현장대화, 시민 제안 공모전, 정책기획단 원탁토의, 공직자 지성회의 등을 진행하며 경제…

광주 광산구가 운영하는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이 22일 보듬이나눔이봉사회(회장 신상길)의 후원으로 장애인과 가족들 200여 명에게 짜장으로 ‘행복한 점심’을 제공했다. 보듬이나눔이봉사회는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먹거리를 손수 준비해 제공하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인…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이주배경 청소년의 지역사회 적응과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민·관·학 협치 체계(거버넌스)를 구축, 운영한다. 광산구는 21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민?관?학 끈끈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산구가 올해 역점 추진하고 있는 이주배경 청소년 상생 교육의…

광주 광산구가 고물가, 고금리의 경제 상황으로 침체된 골목상권 경기회복을 위해 전 공직자가 참여하는 ‘상생 점심 여행’을 추진한다. 점심시간 공직자들이 골목상권 식당을 이용하며 상권 활성화에 동참하도록 한다는 취지다. 부서별 상권을 지정해 점심시간, 자유롭게, 자발적으로 찾아가 이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26일 오후 2시 소촌아트팩토리에서 ‘2024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과 연계해 꿈의 오케스트라와 꿈의 무용단이 함께하는 시민참여 행사(워크숍), ‘내 몸이 악기가 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꿈의 무용…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지역 도시숲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 시민의 숲 이용 환경을 살피기 위해 ‘도시숲 등의 관리지표 측정 및 평가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개정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으로, 건강한 도시숲 유지?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도시숲은 ‘국민의 보건…

광주광역시 광산구 는 구보건소 송정보건지소가 송정권역 65세 이상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운동교실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송정보건지소가 올해 2~4월 1기로 진행한 ‘다함께 쓰리고’, ‘함께행복 함께건강’ 두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다. 두 달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