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지난 24일 관내 유흥주점을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야간 합동점검을 펼쳤다. 이날 광산구, 광산경찰서 광산소방서 광주여성인권지원센터,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첨단지구 일대 유흥주점 30개소를 지도 점검했다. 점검은 10여명이 2개 반을 이뤄, 성매매 방지 게…

광주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24일 선진사례 배움 여행의 일환으로 동구 ‘희망창작소’와 양림동 일대에 조성된 ‘광주여성 두홉길’을 방문했다.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기 단원들은 이날 동구의 성평등 플랫폼인 ‘희망창작소’를 찾아 이곳에서 진행 중인 사업과 성과 사례를 살폈다. 또 광주여…

광주 광산구는 24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공무원을 대상으로 올해 네 번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불법 주·정차의 위험성 우리 지역 교통사고 사례 교차로 우회전 방법을 주제로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이기형 교수를 초빙해 진행했다. 광산구 지역에서 발생한 실제 교통사고 사…

광주 광산구가 23일 송정5일시장 일대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제고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광산구 부동산지적과 공직자들은 현장에서 ‘도로명주소 다알려주소 문구와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에 접속할…

광주 광산구는 광주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함께 지난 22일 고려인광주진료소에서 고려인 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 동포를 대상으로 MMR 예방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MMR은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및 풍진 혼합 백신이다. 이번 예방접종은 지난 9~10월 광주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주관 고려인마을 주민 건…

광주 광산구는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해 지역측지계에서 세계측지계로 변환하는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 드론 촬영 지역은 평동2차산업단지이며 총 403필지 171만8763.6㎡이다.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은 기존 일본 동경원점을 기준으로 설정된 지역 측지계에서 세계적으로 통용할 수 있는 지구 중심을 원점…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대면 집합교육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실무·연수교육을 해온 김덕은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부동산정책과 시장변화에 따른 향후 부동산 거래전망 사례…

광주 광산구의 새로운 ‘스포츠 랜드마크’가 될 ‘광산구 서봉 파크골프장’이 22일 개장했다. 광산구는 이날 광산구 서봉 파크골프장에서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파크골프 동호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황룡강 송산교와 황룡강교 사이에 위…

광주 광산구가 민선8기 역점 시책인 ‘지속가능성장 경제특구’의 실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25일 오후 3시부터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열리는 지속가능성장 경제특구 추진과 관련해 노사민정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첫 논의의 장이다. ‘광주형 일자리에서 지속가능성장 경제특구로…왜? 어떻게…

연말이 다가오면서 광주 광산구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청록라이온스클럽은 21일 광산구청에서 전달식을 갖고 광산구 관내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300만원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자립보호청년 15세대가 겨울철에 사용할 이불, 전기매트 등 생활용품 구매…

광주 광산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올해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평가로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 전국 33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광주 광산구는 지난 15일 지역경제활력센터에 ‘소셜벤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문제를 사회적가치로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소셜벤쳐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 모집 단계부터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 혁신적 구상이 쏟아진 가운데,…

광주 광산구는 공직자와 지역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광주 빛찬들쌀 구매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광주 빛찬들쌀 사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광산구 공직자, 각 동 사회단체 등이 적극적으로 빛찬들쌀 구매에 동참하며 9톤 이상의 구매 실적을…

광주 광산구가 15일 하남산단혁신지원센터에서 관내 산업단지 기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제조업체의 대응방안’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올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기업 현장이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하남산업단지관…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광주·전남의 물 부족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구새마을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수완동 국민은행 사거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호소하는 ‘범시민 캠페인’을 벌였다. 이와 관련, 광주·전남 시민의 주요 식수원인 동북댐 및 주암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