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가 시민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언제나 편하게 맨발로 걸을 수 있는 ‘맨발길’을 확충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활동을 통한 맨발 걷기 활성화에 시동을 걸었다. 광산구는 8일 첨단1동 31호 교통광장, 첨단아미둘레길 일원에서 박병규 광산구청장, 지역주민, 맨발걷기시민운동본부 회원…

광주 광산구는 8일 야호센터(월곡동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장애인 시설?단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2023년 광산구 평생학습도시 사업’ 참여기관?단체 관계자와 교강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꽃차 소믈…

광주 광산구 첨단1동은 8일 사단법인 꿈나무와 지역사회 복지 위기 아동 지원 및 나눔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아동 권리 증진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첨단1동’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첨단1동과 사단법인 꿈나무는 취약계층 아동 …

대유위니아그룹 기업회생절차로 인한 지역 경제·고용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광산구가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신청한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7일 광산구 현장실사를 벌였다. 7일 광산구에 따르면, 고용위기지역 지정 신청에 따른 고용노동부 지역산업고용정책과 이하 현장조사단이 광산구를 찾았다. 조사단은 이날 지역 경제…

광주 광산구가 운영하는 공영복지시설인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이 2023년 한 해 동안 운영한 교육문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주민과 나누는 ‘행복구(區) 드림동(洞) 마을이야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이 주도하고 함께하는 ‘마을 중심 복지관’이란 소명을 내걸고 다양한 노…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지속가능발전의 청사진이 될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을 수립, 공표했다. 지난해 시행된 ‘지속가능발전기본법’에 따라 관련 조례를 제정한 광산구는 올해 2월부터 연구용역을 통해 지속가능한 광산을 구현하기 위한 계획 수립에 나섰다. 이어 시민 의견수렴과 지난 10월 광산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심…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질병관리청이 주최한 ‘2023년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 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질병관리청장상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결핵 및 잠복결핵 검진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이번 평가는 전국 시도,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광주 광산구는 ‘DO IT YOURSELF(두 잇 유…

광주 광산구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영양플러스사업’ 수혜자 75명과 ‘영양 만점 샌드위치 만들기’를 주제로 영양교육 및 조리 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에서 지원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샌드위치 만들어 보충 식품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편식을 줄이고 빈혈을 예방할 수 있는 조리법을 교육해 즐거…

시민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위해 대대적인 맨발 보행로 조성에 나선 광주 광산구가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함께 맨발길을 걸으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 행사를 마련한다. 광산구는 8일 오후 2시 첨단1동 31호 교통광장, ‘첨단아미둘레길’(월계동 761-7번지) 일원에서 ‘내집앞 맨발길 주민 소통마당’을…

광주 광산구는 ‘2023년 광산구청장배 전국파크골프 선수권대회’가 지난 1~2일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고 밝혔다. 광산구가 주최하고 광산구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광산구 서봉 파크골프장 개장 1주년을 맞아 열렸다. 경기는 1그룹(남), 2그룹(여), 3그룹…

광주 광산구는 지난 2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 대극장에서 열린 꿈여울 광산 청소년 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다섯 번째 이야기 : 꿈의 날개 위엷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운영 사업’으로 마련한 이번 연주회는 창단 5주년…

광주 광산구는 (사)대한제과협회 광산구지부가 5일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사랑의 케이크’ 1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케이크는 대한제과협회 임원과 대의원 등이 직접 만든 것으로, 광산구의 이주배경 아동, 취약계층 아동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대한제과협회 광산구지부의 케이크 후원은 지난해 이어…

광주 광산구는 월곡2동과 첨단2동이 광주광역시 주관 분리배출 평가 ‘우리동네 분리배출 클라스’에서 우수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분리배출 클라스’는 단독주택과 상가에서의 분리배출 활성화를 유도하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광주시가 처음 도입한 평가다.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광주 20개 동의 분…

광주 광산구 신창동(동장 정유선)은 ‘BLC 밸런스 운동센터’(공동대표 이동윤, 백승석)와 협약을 맺고 지역 경로당 어르신을 위해 운영하는 맞춤 운동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신창동은 지난 3월부터 지역 경로당을 대상으로 주 1회 무료 맞춤 건강 관리와 방문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성을…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재미도 중요하고. 나의 가치, 세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일자리가 좋은 일자리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능력을 우선하고, 무엇보다 지속가능해야하지 않을까요?” 지난 2일 광주 광산구가 광산구지역경제활력센터에서 연 ‘광산구 청년 일자리 공론장’에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