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9월 26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출전학교 학교장들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전국체전기획단이 전국체육대회를 위해 그동안 준비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향후 진행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개최지 최초로 시상곡을 창작한 것에…

전라남도교육청이 방학 중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제공한 ‘행복도시락’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90.3%가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여름방학 중 행복도시락을 지원받은 1만 796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7~15일 9일간 실시됐으며 이 중 3,732명(응답률 34.6%)의 학부모가…

전라남도교육청은 26일 오후 2시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고령 및 다문화 가정, 학교 밖 청소년 등 특별한 사연을 가진 24명의 검정고시 합격자가 참석해 합격증서를 받고 가족과 함께 기쁨을 누렸다. 수여식 참석자 중 6명은 저마…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도서관을 배움과 쉼이 있는 미래형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170교에 1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도서관 환경개선을 완료한 데 이어 올해도 26교에 총 40억 원의 사업비로 노후 된 학교도서관 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전남교육청이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26일 전남교육 대표 캐릭터 ‘미래와 창조’를 형상화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공개, 적극적인 활용에 나섰다. 이번 이모티콘에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감정표현을 녹여 실용성을 높였다. ‘미래와 창조’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전남교육을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학생들이 쓴 시부터 75세 할머니가 쓴 일기까지, 전남 학생·교원들이 쓴 글쓰기 우수작품 18편이 책으로 출간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정책의 하나인 ‘학생·교원 저자되기 프로젝트’에 학생 5편·교원 13편 등 총 18편이 최종 선정돼 출간 작업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학생·교원 저자되기…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2일 오후 4시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음악과 인문학이 있는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클래식과 인문학 강연을 결합해 인문학을 콘서트처럼 즐기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광주지역 교원과 시민 60여 명이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및 학자와 만나는 시간을 가질…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3일 미래 산업과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내 꿈을 잡고(꿈 Job 高)’라는 주제로 ‘2023 광주 진로·직업체험 한마당’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실시했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에게는 진로와 직업 이해의 기회를’, ‘중학생에게는 진로 …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2일 오전 학부모 150여 명과 함께 ‘광주교육 학부모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타운홀 미팅은 지역 주민을 초대해 정책과 이슈에 대한 설명, 의견 수렴을 위한 비공식적 공개회의다. 이번 행사 역시 광주교육 정책에 대한 학부모와 공감과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전라남도교육청이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교원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및 진로 학업 설계역량 강화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 지난 9월 22일,23일 이틀간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도내 일반계고 희망교원 72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설계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

전라남도교육청이 9월 22일 하루 동안 목포시 소재 신안비치호텔에서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홍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전남교육 대전환’의 현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50여 명이 참여했…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9월 5~6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제20회 2023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한 전남 학생들이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의 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광주시교육청이 2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2층 강당에서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아동·청소년 위기 이해와 개입 상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현장의 위기 개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은지 원장(마음토닥정신건강의학과의원)을 초빙해 생명 존중(자살예방) 업무 담…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3일 ‘내 꿈을 잡고(꿈 Job 高)’라는 주제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3 광주 진로ㆍ직업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2023 광주 진로ㆍ직업체험 한마당은 광주시교육청이 직업교육과 관련해서 처음으로 여는 행사로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공·사립유치원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유치원 사용자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아모집·선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마련했다. ▲모집요강 등록 ▲모집 인원 관리 ▲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