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2회 성평등 사생대회 ‘쓰리GO 행사’ 개최

문화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2회 성평등 사생대회 ‘쓰리GO 행사’ 개최
19일 ‘성평등 쓰리GO’ 행사, 지역 청소년 32명 참여
  • 입력 : 2022. 11.23(수) 14:24
  • 해인교육신문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2회 성평등 사생대회 ‘쓰리GO 행사’ 개최
지난 19일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제2회 성평등 사생대회 ‘쓰리GO’ 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부, 청소년부 등 총 32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여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사생대회는 ‘일상 속 남아 있는 성별 고정관념, 성차별, 혐오 표현을 성 평등 관점의 세상으로 다시 디자인한다’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포스터, 만화, 수채화 등 작품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바라본 성 평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상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평등상, 변화상, 화합상, 함께상으로 나눠 선정하고 26일 시상을 진행하게 된다.

출품된 모든 작품은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홍보와 성평등 교육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성평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단순한 성교육 수준을 넘어 지역사회 전반에 뿌리 내리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성차별을 극복하고 성평등한 여수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지난 2009년부터 여수YMCA가 여성가족부와 여수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해인교육신문